속성 및 사용

속성

순수한 텅스텐은 반짝이는 흰색 금속이며 가장 순수한 형태는 매우 유연하며 쉽게 처리 할 수 있다. 그러나 보통 소량의 탄소와 산소를 함유하고 있어 텅스텐 금속은 상당한 경도를 준다..

텅스텐은 다른 원소와 화학 화합물의 형태로만 자연 상태에서 발생한다. 20개 이상의 텅스텐 함유 광물이 알려져 있지만 이 중 산업용으로는 울프라마이트와 스키엘라이트 두 개만이 중요하다.

퓨어 쉐엘리트는 자외선을 띤 청백색 형광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가치를 지닐 수 있는 특성이 있다..

볼브라미트는 철분/망간 비율이 다를 수 있는 철과 망간 텅스테이트의 일반적인 용어다. FeWO4가 80% 이상인 광물은 페르베라이트라고 불리며 80% 이상의 MnWO4(망간 텅스테이트)를 가진 광물을 휘브네리트라고 한다.

빠른 사실:

텅스텐은 19.25 g / cm3의 밀도를 가진 가장 무거운 엔지니어링 재료다.
모든 금속중 용해점이 가장 높은 3410˚C이며 비등점은 5700˚C이다.
그것은 모든 금속의 가장 낮은 증기 압력을 가지고있다.
금속(E = 400GPa)의 탄성의 가장 높은 계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가장 어려운 순수한 금속이다.
우수한 고온 강도 특성.
그것은 1650∞C 이상의 온도에서 가장 높은 인장 강도를 갖는다.
보로실리케이트 유리와 유사한 낮은 열 팽창(4.4 x 10-6m/m/m/∞C)을 가지고 있어 유리에서 금속 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공기 중에 산화되지 않으며 높은 온도에서 산화로부터 보호가 필요하지 않다.
내식성이 우수하며 질산, 불화수소, 황산 용액의 공격을 받지 않는다.
환경 친화적이며 부서지거나 분해하지 않는다.

사용

위에 열거된 텅스텐, 텅스텐 합금 및 일부 텅스텐 화합물의 고유한 특성 때문에, 금속은 현대 기술의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중요한 용도에 대체될 수 없다.

텅스텐은 특수 합금, 조명용 필라멘트 와이어(2%) 및 휴대전화 단말기, 군사, 탄도(방위 장비) 자동차 부품, 항공우주 부품, 시추, 지루 & 절단 장비, 벌목 장비, 전기 및 ics 가전, 화학 응용 및 기타 특수 용도의 첨가물이고 최종 용도이기도 하다.

오늘날, 텅스텐의 대다수는 시멘티드 카바이드나 경질 금속을 제조하는 데 사용된다. 이들은 텅스텐 카바이드 알갱이를 소결 과정을 이용하여 강한 니켈이나 코발트 합금의 바인더 매트릭스에 시멘팅하여 만든 재료들이다. 텅스텐 카바이드(Tungsten carbide)는 다이아몬드에 가까운 경도를 가진 제품 중 가장 널리 사용되는 형태다. 강철과 티타늄보다 밀도가 높고, 어떤 강철 등급보다 두 배나 단단하며, 마모 저항성이 매우 높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이 제품은 건설, 금속 가공 응용 프로그램 및 광업에 널리 사용된다. 세계 광공업계가 텅스텐 탄화물을 시추, 절삭 도구로 사용하는 것은 중국 등 개발도상국의 귀금속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텅스텐 시장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극, 조명 필라멘트, 전기 및 전자 접점, 시트, 전선, 로드 등 전자산업에서 사용되는 순수 텅스텐 금속제품은 납의 대안으로 개발되고 있는 텅스텐의 향후 적용은당연한 것이며 텅스텐 시장 성장을 견인하는 주요 요인이 될 것이다.

빠른 사실:

전기 램프에 대한 필라멘트 – 전기 및 전자 접선, 와이어, 막대 등.
불활성 가스 용접 전극.
금속 증발 작업.
합금 (강철)으로 그것은 고속 강철 공구, 역량과 균형, 방사선 차단, 절단 / 연삭 공구에 사용된다.
자석.
중금속.
자동차 유통업체를 위한 전기 접점, 열제거원, 전기화학적 가공 및 전기방전 가공을 위한 전극과 같은 전자적 응용
엑스레이 표적.
전기 용해로용 권선 및 가열 요소.
전기 도금.
우주 미사일, 로켓 노즐,고온 적용 도료.
원사와 같이 금속, 세라믹 및 플라스틱 복합재의 보강에 사용
전자 레인지용 자석.
텔레비전 세트.
화학 촉매.
금속 가공, 광업, 절삭 공구 비트, 열 및 침식 방지 부품, 코팅, 씰 링 및 석유.
칼슘과 마그네슘 텅스테이트는 형광 조명에 널리 사용된다.
다른 텅스텐 염은 태닝 산업에서 사용된다.
텅스텐 이황화물은 건조 고온 윤활유로 사용된다 (500∞C에 안정).
텅스텐 청동 및 기타 화합물은 페인트안료로 사용된다.

Pin It on Pinter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