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몬티 코리아 텅스텐

개요

알몬티의 전액 출자 자회사인 울페 마이닝 코퍼레이션은 한국에 위치한 알몬티 코리아 텅스텐 프로젝트(AKT)의 100%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알몬티 코리아 텅스텐 예금(상동광산)은 세계에서 가장 큰 텅스텐 자원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다.

알몬티 코리아 텅스텐은 40년 이상 세계 적인 텅스텐 생산업체였으며, 세계 텅스텐 공급량(전 중국 생산량)의 50%를 생산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한국의 운영 환경은 상대적으로 재료비와 인건비가 저렴하고 세금이 적고, 로열티가 없어 경쟁력이 뛰어나고, 예상 자본 비용이 적어 유사한 서구 프로젝트보다 현저히 낮을 것이다.

상동 광산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사진 갤러리 – 알몬티 코리아 텅스텐

역사

한국은 한때 금, 비금속, 텅스텐/몰리브덴 등 비교적 작은 금속 광산으로 번성하는 광산 문화를 가지고 있었다. 알몬티코리아텅스텐 광산은 한국전쟁 이후 수십 년 동안 세계 최대의 텅스텐 생산국 중 하나로 우리나라 수출 수익의 50% 이상을 기여하였다. 이 광산은 한국의 거의 모든 다른 금속 광산과 함께 1990년대에 주로 낮은 상품 가격 때문에 문을 닫았는데, 당시 한국은 현대, LG, 삼성, 포스코와 같은 회사들이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제조 강국으로 부상하고 있었다.

광산산업은 경제의 미미한 구석으로 강등되어 현재 GNP의 0.5% 미만을 기여하고 있다. 사실 최근 몇 년 동안 한국에서는 이전 광산이 완전히 악용되었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고, 다시는 재개되지 않을 것으로 보았다. 알몬티코리아 텅스텐 광산의 대구 텍으로 알려졌던 전 소유주 인 한국텅스텐은 세계 유일의 통합 텅스텐 생산공장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텅스텐 절단공구와 경질금속공구 제조업체로 진화했다.

2006년, Woulfe Mining Corp.은 붐이 일어나기 전에 한국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역사적으로 한국에서 가장 큰 텅스텐 생산지였던 그 부동산의 타이틀을 확보하게 되어 다행이었다.

회사 이름 변경

2018년 11월 26일부터 알몬티인더스트리의 100% 소유 자회사 상동광업이 알몬티 한국텅스텐 주식회사(이하 “AKTC”)에 명의변경 등록을 마쳤다.

이러한 명칭 변경으로, AKTC는 자랑스럽게 “알몬티”라는 명칭과 “한국 텅스텐”을 전국적으로 “한국의 자랑”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플라크 번역: 상동마을의 발전에 대한 당신들의 대단한 노력은 특히, 우리 마을 어르신들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 명판을 통해 상동마을에서 지역사회를 더 나은 삶과 큰 행복으로 바치게 해주신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하고자 한다. 2016년 11월 30일; 이상동 노인학교 교장, 이상호.

위치

알몬티 코리아 텅스텐(Almonty Korea Tungsten) 숙소는 서울에서 남동쪽으로 187km 떨어져 있으며, 고속도로와 지역 자동차 전용도로를 통해 차로 약 3시간 거리에 있다. 가장 가까운 정착지는 상동마을로, 부지와 태백마을에서 0.5km 이내의 거리에 있으며, 약 30km, 인구는 약 6만명에 달한다.

이 시설은 경사가 심한 계곡 위, 약 500m까지 가파른 언덕이 솟아 있는 적당히 울퉁불퉁한 구릉지대에 위치해 있다. 이러한 지형에도 불구하고 접근하기 쉬운 곳에 있다; 오래된 방앗간으로부터 수백 미터 이내 포장도로가 지나고 임업도로가 그 땅을 가로지른다. 전력선은 이 지역의 수 킬로미터 이내를 통과하며 채굴 작업에 충분한 물을 지하수 또는 인근 강에서 사용할 수 있다.

기온은 고온다습한 여름철인 6월 부터 8월까지는 최고 30℃까지 상승한다. 10월부터 3월까지의 겨울기간은 비교적 건조하며, 12월부터 2월까지는 영하의 기온이 이어진다. 적설량은 1m정도 이다.

임기

이 시설은 총 면적 3,173헥타르의 광산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울페의 100% 지분 자회사인 울페의 100% 소유 자회사인 알몬티 코리아 텅스텐(Almonty Korea Tungsten)의 이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알몬티 인더스트리의 100% 지분 자회사이다.

지역 지질학

알몬티코리아 텅스텐은 수열로 변경된 석회퇴적물과 석회화로 광물화를 주최하는 텅스텐 스카르 침전물이다. 이 지역 지질학은 현생대의 이동식 추력벨트로 분리된 3개의 고고학 블록으로 이루어진 북중국-한 플랫폼의 동쪽 여백에 있는 한반도의 위치를 반영한다.

지역 지질학, 리톨로지

알몬티 코리아 텅스텐 광산은 지역 배군산 싱크라인의 남쪽 사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선캄브리아 시대 석회암은 이 지역의 지하를 형성하고 있으며 알몬티 한국 텅스텐 광산의 남쪽까지 뻗어 있다.

지하암벽에 편평하지 않은 것은 두 개의 조형물인 장산 석영과 겹겹이 일치한 묘봉 슬레이트 형성으로 이루어진 요산 슈퍼그룹의 고생대 퇴적물이다. 광산의 입구에서 채취한 장산 석영석은 희거나 회색이거나 분홍색이며, 거칠거나 미세하며, 군데군데 흩어져 있는 조약돌과 얇은 조약돌 층이 발달되어 있다. 두께가 50m에서 200m까지 다양하며 알몬티코리아텅스텐 지역에서 가장 두꺼운 편이다. 묘봉슬레이트(Myobong Slate)는 두께 80m~150m의 슬레이트 패키지 상단을 향해 개발된 여러 개의 얇은 석회암 층이 있는 갈색, 짙은 회색, 검은색의 슬레이트(Slate)로 구성되어 있다. 석회암 판은 묘봉 슬레이트 형성 상단으로 갈수록 빈도가 높아진다. 텅스텐이 주가 되는 광물화가 발달한 곳은 석회암층 안이다.

풍촌석회 석회층의 기저층을 형성하고 있는 석회석의 우유빛 흰색 석회암층은 묘봉석회성층 위에 있고 두께는 150m에서 200m에 이른다.

알몬티코리아 텅스텐은 지표면 700m 아래의 탐사 중 바이오타이트 화강암과 교차했다. 이 화강암에서 추출한 액체가 각각 장산 석영석과 스칸 광물화 마이봉 슬레이트 내 몰리브덴과 텅스텐 몰리브덴 광물화의 원인이 된 것으로 추정된다.
구조

알몬티 코리아 텅스텐 광산은 동서 스트라이크가 두드러진 지역 백운산 싱클라인의 남쪽 사지에서 발생하며 북쪽으로 15~30도 정도 내려간다. 역사지도는 백운산 싱클라인의 형성과 연관성이 있다고 여겨지는 두 개의 사전 광물화구조를 표기했다. 첫 번째는 메인 존 (MZ) 광석과 슬레이트 사이의 벽에 매달린 접촉물에서 가장 잘 개발된 병렬 추력층이다. 이 결함은 (MZ) 광석체의 중앙 부분에서 가장 잘 발달되지만 1, 2 및 3 광석 (FW1, FW2, FW3)은 벽 접점에서 추력 결함이 인식되어 있다. 수직 전단 구역 근처의 스트라이크 병렬은 광석 전체에 걸쳐 발달되어 있다. 이 두 가지 지배적인 사전 광물화 결함은 광석의 로컬 업워핑을 일으켰다.

포스트 광물화 결함은 동남 -남서부 단층경향층에 의해 지배된다. 이러한 결함의 빈도와 투척은 광물에 걸쳐 차이 난다. 이러한 결함은 몇 센티미터에서 약 30m까지 다양할 수 있다. 알몬티 코리아 텅스텐 지역의 북동과 서남사이의 계곡을 통제하는 것은 이러한 결함이다.

알몬티코리아 텅스텐 광산 전역에서 화홥물와 불화홥물의 정맥이 모두 개발되고 있다. 텅스텐 스칸 내에서 몰리브데니트 광물화를 호스팅하는 것은 이러한 정맥이다.

변경 및 광물화

알몬티코리아 텅스텐 예금의 텅스텐 광물화는 묘봉 슬레이트와 함께 4개의 표, 평편한 층, 행잉월지대(HW), MZ, FW1, FW2, FW3에 포함되어 있다. 광물화 구역은 동서를 강타하고 북쪽으로 15°에서 30°사이로 떨어지며 최대 스트라이크와 딥 익스텐션은 각각 1.3km와 1.5km, 소유지에서 약 650m 높이로 돌출되어 있다.

HW 광물화는 기반인 묘봉 슬레이트(Myobong Slate)와 오버플로인 풍촌 석회암 형성의 접촉에서 개발된다. 이 광물화는 10m에서 30m 사이의 다른 두께지만, 스칸 광물화가 푼청 형성의 위에 있는 석회암 속으로으로 확장되며 두께는 최대 100m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반 상태가 좋지 않은 관계로 완전한 테스트가 이루어 지지 않았다.

광범위하게 채굴된 MZ 광석은 하늘벽 아래 20m 아래에 있으며 두께는 4m에서 6m 사이에 있다.

FW1 광물화는 0.3m에서 0.8m 사이이며 MZ 광석 아래 2m 아래에 있다. FW1은 MZ 광석과 결합된 장소에서만 채굴되었다. MZ 광석 아래 약 40m는 FW2 광석체에 평균 두께가 5m이다. FW3 광석체는 스칸 광물화렌즈 2~4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두께는 약 0.3~0.5m이며 FW2 광석 아래 5m 에서 발생한다. 현재 정의된 리소스는 MZ, FW2 및 FW3 광석에 국한되어 있다.

스칸광석은 5개의 주요 광물, 석영, 백색 미카, 수륙양용 볼레, 파이록센 및 가넷으로 구성된다. 이 광물은 석영 미카(quartz-mica), 양서류 그리고, 파이록센 가넷(pyroxene-garnet.)의 세 가지 변경 유형으로 그룹화되어 있다. 이 광물질들은 스트라이크를 따라 분류되고 중앙 쿼츠-미카 구역에서 양서류를 거쳐 말초 피록센-가넷 구역으로 내려간다.. 각 거시적 변경 구역 내에서 미세한 변경 구역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텅스텐 등급은 쿼츠-미카 변경 구역의 ≥3% WO3에서 점차적으로 양서 구역의 1-1.5% WO3까지 감소하여 외부 피록신-가넷 변경 구역의 ~0.3% WO3까지 감소한다.

주요 텅스텐 미네랄은 scheelite (칼슘 텅스테이트, CaWO4),는 > 작은 울프라마이트 와 함께 포함 된 텅스텐의 95 %를 차지한다. 몰리브데나이트는 텅스텐 광물화의 자회사로서 전체적으로 존재하며, 기본 화강암 근처의 스카르 광물화 아래에서 더 풍부하게 발생하며 주로 장산 석영에서 호스팅된다. 미세한 비스무트와 금은 역사적으로 회복되었다.

보유

자원 (예비 금포함)

유추광물 자원

컷오프

상동건설 2018

적도 원리

AKT(상동광산)의 개발은 환경 및 사회적 위험 관리(306KB)를 다루는 데 있어 전 세계적으로 좋은 관행으로 인정받고 있는 환경 및 사회 지속가능성에 대한 성과 표준인 적도 원칙을 따릅니다.

비기술 ESIA

상동 퉁스텐 프로젝트 비기술 환경 및 사회적 영향 평가 (827 KB)

타당성 조사 업데이트

상동 텅스텐 프로젝트 타당성 조사, 대한민국 (22.5MB)

기술 보고서

NI 43-101 알몬티코리아 텅스텐(상동)의 예비군/자원 (2016년 7월 31일 현재)

Pin It on Pinterest